티스토리 뷰

생활/맛집

영광 홍농읍 맛집 '늘봄회관'

깜박쟁이 2024. 4. 7. 23:13
반응형

 

굴비로 유명한 영광의 법성포에서 5분 거리에 있는 영광 홍농읍 맛집 '늘봄회관' 소개드릴게요. 한결같이 성실하게 영업하시고, 밑반찬도 정갈하고 맛스러워 현지인인 제가 자주 가는 곳이랍니다.

 

 

모범음식점

 

'늘봄회관'은 영광군의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곳이에요.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곳은 믿고 먹는 맛인 거 아시죠? 위생이나 친절도, 맛 면에서 나무랄 데가 없습니다. 항상 친정 엄마처럼 부족한 것 없이 챙겨주시는 사장님이 계셔서 편안하게 식사하는 곳이에요.

 

 

오랫동안 이곳 홍농읍에서 성실하게 영업해 오고 계신 곳인데, 몇년전에 허름한 건물을 헐고 새롭게 건물을 올려 쾌적하고 깨끗한 곳에서 식사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매장은 홀과 룸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홀은 넓지 않고, 큼직큼직한 룸이 7-8개쯤 많이 있어요. 아무래도 이 근처에 큰 회사들이 자리 잡고 있어 단체 회식이나 인부들 식사를 전문적으로 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신선하고 정갈한 반찬

 

이곳의 밑반찬들은 정갈하면서도 엄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반찬들이에요. 특별할 것 없는 집 반찬 같은 느낌이지만, 그래서 더욱 정이 간답니다.

 

반찬들이 감칠맛 좋고,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깔끔해요. 맛있는 김치는 남도 특유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맛으로 삼겹살과 함께 구워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벌집삼겹살을 주문했는데 신선도가 좋고 일정한 칼집으로, 재료 손질이 잘 돼 있어 굽기전부터도 맛있겠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영광 홍농읍 맛집

삼겹살 구이

 

 

벌집삼겹살을 구워 먹는데, 함께 나온 정갈하고 맛있는 반찬인 김치와 콩나물을 함께 구워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여기는 파절이 무침이 나오는 게 아니고, 부추와 양파가 간장소스에 샐러드처럼 나옵니다. 이게 양도 푸짐하고, 야채도 무척 신선해서 향긋하고 아삭하게 먹을 수 있어요. 정말 싱그러운 느낌 들었답니다.

 

 

 

반응형